라이선스 활성화를 하니 “Cannot connect to Hydromantis License Server”라는 오류 메시지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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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활성화를 하니 아래와 같은 “Cannot connect to Hydromantis License Server”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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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대기업 등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이러한 업체들은 원격 프로그램 사용에 제한이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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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S-X의 라이선스 활성화는 “Sentinel LDK License Manager”를 통해 이루어 지며, 

이는 처음 라이선스 활성화를 위한 Hydromantis와의 인터넷 통신, 그리고 라이선스 적용을 위한 Local Network 환경에서의 통신이 이루어 집니다.

만약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면, 이러한 과정 중 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필요 시 IT 부서를 통한 지원을 받아, 어느 통신이 막혀 있는지 위 그림의 방화벽 위치를 참고하여 조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방화벽 해지

사용자의 모든 PC 환경을 알 수 없기에 최소한 제안해야 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컬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TCP 포트 1947과 UDP 포트 1947에 대한 방화벽 차단 해제

2. 인터넷 환경을 외부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프록시 또는 방화벽을 해지

3. Sentinel License Manager의 실행 파일인 “hasplms.exe”에 대한 방화벽 해제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laddin Shared\HASP)

4.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일시 사용 중지 (예. Noton, V3)


유지 보수 서비스 기간이 아닌 경우,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시 귀사의 내부 IT 담당자의 도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유지 보수 서비스 계약 없이는 모든 라이선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네트워크 라이선스의 활성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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