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WAVE 모델 사용시 용어가 궁금합니다.

최고관리자 0 7492


● STWAVE 모델에서는 Half plane와 Full plane의 두 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alf plane 모드는 파 에너지(Wave energy)가 앞바다(offshore)에서 연안(nearshore)로 전파되는 것만을 허용합니다.

(그리드의 x축으로부터 ±87.5도, 일반적으로 거의 해안 법선(shore-normal) 방향)

● 또한 해안선에서 반사된 것과 같이 음의 x 방향으로 움직이는 모든 파도, 가파른 바닥 특성 및 구조물은 

해풍에 의해 생성되는 것들과 마찬가지로 Half plane 모드에서 무시됩니다.

● Full plane 모드는 전체 360도 평면에서 웨이브 변환 및 생성을 허용합니다.

● 일반적으로 Half plane 모드는 해상(offshore) 방향이 명확하지 않은 반 밀폐 만이나 호를 제외한 대부분의 연안 해상에 적용이 가능하며,

Full plane 모드는 모든 방향에서 웨이브 변환 및 생성을 허용하므로 Half plane 모드 적용이 어려운 경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Breaking은 쇄파(Wave breaking)를 나타내는 데이터 세트를 출력합니다. Full plane의 경우 이 값은 인덱스가 없거나(no indices) 

또는 breaking이 발생하는 곳에서 1, 그렇지 않은 곳에서는 0의 값을 주는 인덱스를 (write indices) 쓸 수 있습니다. 

Half plane의 경우 full plane 옵션에 에너지 소멸을 계산(Calculate Energy Dissipation) 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이 있고 이는 에너지 소멸의 데이터 세트를 제공합니다. 

● 1 div fma는 1/fma를 나타내며, 국부적인 바람 성장에 대해 재정의된 스펙트럼 피크 주파수의 반대(the inverse)를 나타내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 Radiation stresses 관련해서는 모델 제어>출력 제어에서 Radiation stresses 항목에 체크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286142678cce4e761354c72d8195418_1571882261_637.jpg
● STWAVE 모델에 대해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사항은 SMS 메뉴의 도움말 항목을 참조하시면 쉽게 해당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모델 자체에 대한 사항은 STWAVE 사용자 매뉴얼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자원
고객문의
    대표번호
  • 031-8017-8033
  • 상담시간 AM 09:00~PM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