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연아래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시연이란?
방금 살펴보신 제품의 경우 평가판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반면, 제품이 과업에 적절한지를 평가해볼 수 있도록 저희 기술진이 온라인 상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해 드리는 “온라인 시연”을 제공해 드립니다. 원하는 기능의 구현 여부나 작동 방식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으며 짧게는 15분, 길게는 1시간까지 채팅 혹은 대화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을 설치하고 기능을 알아보느라 시간을 따로 쓰기보다, 본 무료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를 위한 중요한 정보를 확실하게 얻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시면 담당자가 24시간 내에 본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연락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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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SW 설치 후 Sentinel 관련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구동되지 않습니다.
    1 2분전
  • 하드락키(동글)를 연결하고 SW를 실행하였더니 설정 파일 관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1 12분전
  • 제공받은 설치 파일을 설치할 때 "CANNOT READ INITIALIZATION FILE" 오류가 발생합니…
    1 15분전
  • SW 설치 시 관리자 권한 설정 오류가 발생하면서 중단됩니다.
    1 23분전
  • PC 고장으로 인해 소프트키 라이선스가 분실되었습니다.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3 01.26
  • GMS, SMS, WMS 사용 중 PC를 재 시작한 이후 라이선스가 인식되지 않고 데모 모드로 구동됩니다.
    3 01.26
  • 하드락키 사용 중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실행하니 라이선스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3 01.26
  • “하드락키”를 분실하였습니다. 재공급 받을 수 있을까요?
    4 01.26
  • 최신 버전 업데이트 이후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가 바뀌어 라이선스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4 01.26
  • SMS, GMS, WMS의 권장 운영 체제는 어떻게 되나요?
    4 01.26
  • FEFLOW를 처음 사용해 보는데 제품에 익숙해지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14 01.20
  • FEFLOW의 인터넷 라이선스를 실패없이 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13 01.20
  • FEFLOW에서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하려고 하면 “No connect info for relay server…
    9 01.20
  • FEFLOW와 유사한 제품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4 01.20
  • FEFLOW의 데모 버전을 설치해 사용하려고 합니다. 제한 범위는 무엇입니까?
    23 01.20
    • xpswmm SW 설치 후 Sentinel 관련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구동되지 않습니다.


      • PC가 동글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Sentinel 동글 드라이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치하는 동글을 찾을 수 없음”등과 같이 동글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Sentinel 관련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면 아래 방법을 통해 새로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법1: 동글 드라이버 재설치

        1. 먼저, 드라이버 설치 유무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프로그램 추가/삭제로 이동합니다.

        2. 목록에서 Sentinel Protection Installer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제거합니다.

        1. PC에 연결된 동글을 제거합니다. 

        2. 하이드로소프트 웹사이트의 고객지원 > FAQ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검색 창에 ‘제품명’과 ‘드라이버’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4. 아래 표시된 부분에서 최신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5. 다운받은 설치 파일(.exe)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한 후 PC를 재부팅 합니다.

        6. 동글을 연결하고, 그림과 같이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한 후 SW를 실행합니다. 



    • xpswmm 하드락키(동글)를 연결하고 SW를 실행하였더니 설정 파일 관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현재 사용하고 계신 라이선스 파일(.cnf 또는 .xcf)이 하드락 동글과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80951_9919.jpg
         


        ◎ (a) 메시지의 경우 → 해법 1
        ◎ (b) 메시지의 경우 → 해법 2


        해법1: 주로 납품 초기에 드린 임시 라이선스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내 담당자를 통해 영구 라이선스 파일을 전달받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영구 라이선스 분실 시 재공급이 불가능 하므로, 항상 분실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XPSWMM의 설치 폴더로 이동합니다. (통상 C:\XPS\xpswmmk20xx 또는 C:\Program Files\Innovyze\xpswmm20xx_x64_kor)

        2. 기존 라이선스 파일(swmxpk.cnf 또는 swmxpk.xcf)을 찾아 삭제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81240_5119.jpg
         

        3. 영구 라이선스 파일을 복사하여 위 경로에 붙여넣기 합니다. 만약 파일명이 기존 라이선스 파일과 다르다면 동일하도록 변경합니다. 

        4. 다시 XPSWMM을 실행합니다.


        해법2:  라이선스 파일은 한글판이지만, 설치된 프로그램이 영문판일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설치 파일 역시, 유지보수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재공급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내 SW 담당자를 통해 올바른 설치 파일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한글판 프로그램에 영문판 라이선스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CNF[42] PROG[78]’ 에러가 발생합니다.)


    • xpswmm 제공받은 설치 파일을 설치할 때 "CANNOT READ INITIALIZATION FILE" 오류가 발생합니다.

      • 주로 설치 파일이 위치해 있는 경로에 한글이 포함된 경우 발생합니다. 

        해법 1: 설치 파일을 한글이 포함되지 않은 영문 경로의 폴더로 복사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합니다.

        (※ 바탕 화면 역시 한글 경로에 해당됩니다. C드라이브 또는 다운로드 폴더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법 2: 설치 파일의 위치를 바꾸지 않고, CD-ROM에서 바로 설치합니다. 


    • xpswmm SW 설치 시 관리자 권한 설정 오류가 발생하면서 중단됩니다.

      • Windows 보안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로 다음과정을 통해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시스템 구성’을 실행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80311_8888.jpg
         

        2. 도구 탭으로 이동합니다.

        3. 목록에서 ‘UAC 설정 변경’을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80324_7664.jpg
         

        4.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스크롤 바를 가장 아래 쪽(알리지 않음)으로 둡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80471_4527.jpg
         

        5. 설정이 끝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PC를 재부팅합니다.

        6. SW를 관리자 권한으로 재설치 합니다.


    • SMS PC 고장으로 인해 소프트키 라이선스가 분실되었습니다.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 * 아래의 사항은 GMS, SMS, WMS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프트키는 PC에 라이선스 정보가 저장되는 방식인 만큼 PC가 고장 나거나 분실되었을 경우 “라이선스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하드락키는 어떤 경우든 재공급이 불가하지만. 소프트키는 유지 보수 기간에 한하여 1회 가능합니다.


        단, 유지 보수 서비스 계약 없이는 모든 라이선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PC가 고장이 났더라도, 복구가 가능하다면 라이선스가 살아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지 보수 갱신이 부담스러우신 경우 PC의 복구를 먼저 시도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유지 보수 갱신에 대한 문의는 하이드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제품별 메뉴에서 “견적 문의” 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지 보수 기간의 업체라면, 하이드로소프트 웹사이트의 기술지원 페이지를 통해 문의 주시면 되겠습니다.


    • SMS GMS, SMS, WMS 사용 중 PC를 재 시작한 이후 라이선스가 인식되지 않고 데모 모드로 구동됩니다.

      • * 아래의 사항은 GMS, SMS, WMS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8103_976.jpg
         

        GMS, SMS, WMS의 “소프트키”는 PC에 라이선스 키가 저장되는 방식이며, 이는 “Aquaveo License Service” 프로그램을 통해 동작합니다. 

        해당 문제는 이러한 라이선스 관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것이 대부분 원인입니다. 

        PC를 재 부팅하면 “Aquaveo License Service”가 자동으로 재 시작되는데,

        PC의 어떤 설정이나 보안 상의 이슈로 시작되지 않은 것이 원인이므로 단지 “수동”으로 시작해주면 해결됩니다.


        해법1: “Aquaveo License Service” 재실행


        1. 실행되어 있는 GMS, SMS, WMS를 닫습니다.

        2.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서비스”를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Aquaveo License Service”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8121_2102.jpg
         

        4. 중지를 선택한 다음 시작을 다시 선택합니다. (애초에 중지 상태라면, 시작을 선택합니다.)

        5. GMS, SMS, WMS를 다시 실행합니다.


        해법2: 라이선스 새로 고침 (Refresh License)

        해법1을 수행했음에도 작동되지 않는다면, 해법2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8139_4453.jpg
         

        1.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에서 Advanced Options…을 클릭합니다.

        2. 보유한 라이선스가 테이블의 Sel열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Refresh License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시지에서 OK를 클릭합니다.

        4. Close를 클릭하시고, 라이선스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SMS 하드락키 사용 중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실행하니 라이선스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 * 아래의 사항은 GMS, SMS, WMS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MS, SMS, WMS는 유지 보수 기간 내 최신 버전이 모두 구동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지 보수 만료가 2022년 11월 13일이었을 때, 10월에 출시된 최신 버전은 사용 가능하나 12월에 출시된 버전은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유지 보수 기간의 제어를 위해서 하드락키 사용자에게 유지 보수 갱신 시 “버닝 코드”를 발급하고 있고,

        이는 사용하는 하드락키의 유지 보수의 유효 기간을 연장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유지 보수 기간이 아닌 사용자의 경우 하이드로소프트를 통해 받았던 메일 기록을 찾아 “버닝 코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로 시작하는 코드입니다.)


        1. 하드락키를 PC에서 제거 후 프로그램(GMS, SMS, WMS)을 실행합니다.

        2. 나타나는 창에서 Register…를 클릭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7323_3319.jpg
         

        3.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에 하드락키를 삽입합니다. 

        4. Hardware lock 옵션이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7336_8602.jpg
         

        5. 아래 그림과 같이 세 번째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 공란에 제공받은 버닝 코드를 입력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7360_6165.jpg
         

        6.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7.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 SMS “하드락키”를 분실하였습니다. 재공급 받을 수 있을까요?

      • * 아래의 사항은 GMS, SMS, WMS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타깝게도 “하드락키”는 재공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현재 하드락키 방식의 라이선스는 공급이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새 라이선스를 발급받는다 하여도 “소프트키”로 제공됩니다. 


        또한, 소프트키 라이선스 관련 서비스는 유지 보수 기간에 한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지 보수 갱신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문의는 하이드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제품별 메뉴에서 “견적 문의” 탭을 통해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SMS 최신 버전 업데이트 이후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가 바뀌어 라이선스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 * 아래의 사항은 GMS, SMS, WMS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MS, SMS, WMS 제품 모두 특정 버전 이상부터는 “소프트키”를 사용하도록 개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신형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가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하이드로소프트를 통해 “F” 또는 “L”로 시작하는 라이선스 코드를 받으셨다면, 이는 소프트키로 “신형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면에 라이선스 코드가 “P”로 시작되거나 “하드락키”를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구형의 방식이므로 “구형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라이선스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구형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를 불러오기 위해 프로그램을 “데모 모드”로 구동한 다음 다음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6053_6972.jpg
         

        구형 라이선스 방식 적용하기

        1. Edit 메뉴에서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의 Licensing을 선택하고, Use legacy licensing을 체크하여 활성화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6075_1677.jpg
        3. OK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4. Help 메뉴를 선택하고, Register…를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하드락키가 인식되나, 그렇지 않다면 프로그램을 재 시작 해보시기 바랍니다.


    • SMS SMS, GMS, WMS의 권장 운영 체제는 어떻게 되나요?

      • 다음은 각 제품의 버전 별 권장되는 운영 체제입니다. 

        아래를 참고하여 소프트웨어 사용에 있어 호환되는 환경이 변동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GMS 7.0,  SMS 10.1, WMS 8.3 이상에서 사용

        Windows 10: GMS 10.0, SMS 12.1, WMS 10.0 이상 버전에서 사용

        Windows 11: GMS 10.5, SMS 13.0, WMS 11.0 이상에서 사용


    • FEFLOW FEFLOW를 처음 사용해 보는데 제품에 익숙해지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 가장 확실하고 좋은 시작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 자습 과정을 익히는 것입니다. 

        전문 강사들이 여러 편으로 나누어 프리젠테이션과 시연을 녹화해서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예로서 아래의 동영상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FEFLOW 동영상 보러가기!


        더불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려면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he Academy by DHI – Self Paced Courses


    • FEFLOW FEFLOW의 인터넷 라이선스를 실패없이 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습니까?

      • 가장 확실하고 좋은 해법은 다음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입니다.


        FEFLOW 라이선스 활성화하는 법 보러가기!


    • FEFLOW FEFLOW에서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하려고 하면 “No connect info for relay server” 메시지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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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FLOW를 설치 가능한 환경이 아닐 수 있습니다.


        FEFLOW는 현재 Windows 10, 11에서 설치 및 활성화됩니다. 위의 에러는 Windows 7에서 FEFLOW 7.x 버전을 설치하여 활성화하려고 할 때 나타납니다.


        FEFLOW 7.3, 7.4, 7.5버전에서는 더 이상 Windows 7을 온전히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OS”라는 표현은 종종 실제 해당 버전에 설치하여 라이선스 인증을 받고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를 다각도로 테스트하여 검증하였다는 뜻입니다.

        일부의 경우 OS와 맞지 않는 버전을 설치하여 활성화까지 완료했으나 분석 도중 다양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OS를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필요한 경우 FEFLOW 버전을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 FEFLOW FEFLOW와 유사한 제품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DHI-WASY에서 개발한 FEFLOW와 유사한 지하수 모델링 소프트웨어로는 

        캐나다 Waterloo에서 제작한 Visual MODFLOW, 미국 Aquaveo에서 만든 GMS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 3가지가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하수 유동 해석을 기본으로 한다는 면에서는 동일하나 FEFLOW는 유한요소법, 나머지 두 제품들은 유한차분법을 해석 기법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에서 SEAWAT 등의 모델을 사용하여 기본적인 열 이동 해석이 가능하나, FEFLOW의 경우 FMH3 모델을 사용하면 보다 전문적인 열 이동 해석이 가능하며

        이를 이용하여 지하수 수열, 지열, 원자력폐기물에서 나오는 방폐열 등을 폭넓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FEFLOW는 불포화류 해석 또한 가능하며 여러 고급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만큼 나머지 제품들에 비하여 다소 고가입니다. 

        GMS와 Visual MODFLOW는 많은 사용자층을 두고 있으며 기술적인 Reference들이 많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접근이 용이합니다.


        FEFLOW, GMS는 하이드로소프트에서, Visual MODFLOW는 소프트팩토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FEFLOW FEFLOW의 데모 버전을 설치해 사용하려고 합니다. 제한 범위는 무엇입니까?

      • 일반 제품을 설치하되 라이선스 인증 과정을 무시하고 진행한 뒤 구동하면 데모 버전으로 실행됩니다. 


        최대 5슬라이스까지 모델링 가능하며 각 슬라이스당 500노드로 제한됩니다. 

        샘플 파일을 불러와서 살펴볼 수는 있지만 500 노드 이상이기 때문에 수정 후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버전에 따라, 일부 데모 버전은 이러한 제한 사양 외에 사용 가능 기간을 30일로 추가 제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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